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와 건축

프리미어리그:풀럼 FC의 홈구장 크레이븐 코티지

by 크로글로리 2024. 5. 12.
반응형

크레이븐 코티지          

크레이븐 코티지(Craven Cottage)는 1896년부터 풀럼 FC(Fulham Football Club)의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축구 경기장입니다.

풀럼 FC 엠블럼

 

이 경기장은 런던의 풀럼에 위치해 있으며, 템즈 강(River Thames)의 강변에 자리 잡고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크레이븐 코티지는 런던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 경기장으로,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레이븐 코티지(Craven Cottage)

 

원래는 왕실 사냥터였으며, 1780년에는 코티지가 건설되었습니다.

 

 

현재 경기장의 수용 인원은 25,700명으로 모두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록적인 최대 관중 수는 1938년 밀월(Millwall)과의 경기에서 49,335명이었습니다.

크레이븐 코티지(Craven Cottage)

 

유명한 건축가 아치볼드 리치(Archibald Leitch)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특히 조니 헤인즈 스탠드(Johnny Haynes Stand)의 외관은 보호 건축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크레이븐 코티지는 풀럼의 주요 교통망과 연결되어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퍼트니 브릿지(Putney Bridge)나 해머스미스(Hammersmith) 지하철역, 퍼트니(Putney) 기차역 또는 현지 버스 정류장에서 경기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은 축구 경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하는 장소로도 사용됩니다.

팬들은 경기장 투어를 통해 선수들과 직원들만이 접근할 수 있는 곳을 둘러보고 경기장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븐 코티지는 풀럼 FC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중요한 장소로, 축구 팬들에게는 물론 런던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도 꼭 방문해야 할 명소로 손꼽힙니다.

반응형